Update article

다이슨, 쾌적하게 실내 환경 유지할 수 있는 생활 팁 소개

2023년 08월 21일

다이슨에서 덥고 습한 늦여름철 쾌적하게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생활 팁을 소개했습니다.8월은 절기상 입추가 지난 시기이지만 한여름 못지않게 여전히 폭염이 지속되고 있어 자칫 집 안 청소에 소홀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 휴가 등으로 오래 집을 비우거나, 실내 환경 관리에 소홀해지면 집안 내에 먼지가 쌓이고 불쾌한 냄새도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때, 적합한 방법으로 청소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 다이슨의 청소기 부문 디자인 매니저 네이든 맥린(Nathan McLean)은 늦여름철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3가지의 팁을 제시했습니다.

1. 끈적한 마룻바닥, 물 청소로 빠르고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덥고 습한 날씨 탓에 최근 가족 혹은 지인들과 집에서 모임을 갖거나, 레저 스포츠 등 외부 활동을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님들을 대접하기 위해 요리를 할 경우, 주방이나 식사를 즐기는 공간에는 필연적으로 각종 액체, 소스, 음식물 찌꺼기 등이 바닥에 묻거나 떨어집니다. 또한, 물놀이나 각종 레저 스포츠를 즐긴 뒤에는 외부의 먼지와 이물질 등 유해 물질이 집 안으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물질이 바닥에 떨어졌을 경우, 마른 형태의 이물질이나 먼지 등은 일반 모드의 청소기로 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특히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액체 혹은 소스류의 이물질을 바로 청소하지 않을 경우 단시간 내에 바닥에 늘러 붙으며, 방치하면 무리한 힘을 주어 제거해야 합니다. 따라서, 물 청소 방식을 활용해 빠르게 청소할 것을 제안합니다.

최근 출시된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에 제공되는 물 청소 헤드의 경우 롤러를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위치한 8개의 분사구를 통해 매분마다 18ml의 물이 정확하게 공급되고 닦아낸 오염 물질은 별도의 오수통으로 보내져 처음부터 끝까지 깨끗한 물로 깔끔하게 청소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에 제공되는 물 청소 헤드는 마루바닥을 말끔하고 빠르게 청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쉽게 분리가 되기 때문에 위생적으로도 관리하기 쉽습니다.”

네이든 맥린(Nathan McLean), 다이슨 청소기 부문 디자인 매니저

2. 먼지와 유해 물질의 발생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가정마다 카펫, 커튼, 매트리스, 소파 등 먼지와 유해 물질이 발생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먼지는 섬유 소재의 가구나 제품에 빠르게 쌓이고, 집먼지 진드기는 따뜻하고 습한 환경에서 특히 잘 번식합니다. 따라서, 부드러운 브러시 툴을 이용하여 먼지를 주기적으로 제거하고 가능하다면 세척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슨 글로벌 먼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 59%의 사람들이 커튼이나 블라인드는 별도의 관리를 하지 않는다고 응답했습니다. 카펫이나 섬유 소재 제품은 먼지와 이물질이 섬유 사이사이로 들어가기 쉽고 집먼지 진드기나 곰팡이, 알레르기 항원 등의 미생물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제때 관리해 주지 않으면 삶의 질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지가 가라앉은 것이 눈에 보이기 전에 미리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한 주를 앞두고 매주 일요일마다 섬유 소재의 가구들을 섬세한 툴을 활용해 먼지 등을 제거하는 것을 청소 루틴으로 삼고 있습니다.”

네이든 맥린(Nathan McLean), 다이슨 청소기 부문 디자인 매니저

  • 또한, 실내에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공기 중에 떠 다니는 유해한 오염 물질이 많습니다. 매우 미세한 입자로 알려져 있는 포름알데히드는 목조 제품이나 청소 용품, 페인트, 벽지 등에서 방출될 수 있어 제거하지 않을 경우 실내 공간에 누적되어 아토피성 피부염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기름을 사용하거나 높은 온도에서 열을 가하는 조리 방식, 지방이 많이 함유된 식재료를 사용하는 요리를 할 때는 미세먼지(PM10)가 다량 배출되며, 외출 후 집으로 들어올 때는 차량 배기가스 등의 영향으로 이산화질소(NO2)가 유입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종류의 오염 물질을 포착하고 정화된 공기를 방 안 전체에 효과적으로 분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공기청정기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출시된,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헤파(HEPA) H13등급에 충족하도록 봉인된 필터레이션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정화된 공기를 방 안 전체에 분사합니다. 해당 제품은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하고, 특히 새롭게 탑재된 K-탄소 필터는 공기 중 가스와 냄새를 제거하는 필터로, 이산화질소를 기존 다이슨 활성 탄소 필터 대비 3배 더 많이 제거하며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파괴합니다. 또한,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원뿔 형태의 공기역학 현상을 활용해 10미터 이상 정화된 공기를 분사하도록 설계되어, 보다 넒은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3. 여름철 특히 관리가 필요한 곳은 주방

여름철에는 특히 주방을 깨끗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더운 여름을 맞아 집에서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지인을 초대해 식사를 하는 경우 주방을 자주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식재료가 직접 닿는 영역뿐 아니라 바닥, 찬장 등 평소에 간과하는 곳까지 청소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방 대청소를 계획하고 있다면, 찬장을 청소해보세요. 찬장 안에 있는 그릇이나 각종 용기들을 조심스럽게 옮기고 먼지가 아래로 가라앉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장 위칸부터 먼지를 제거합니다. 콤비네이션 툴이나 스크래치-프리 더스팅 브러시와 같이 섬세한 영역을 청소하는데 효과적인 툴을 활용하여 먼지나 마른 이물질을 제거 후 젖은 걸레를 이용해 자국이나 얼룩 등을 부드럽게 닦아내어 마무리하세요.

“다이슨은 하나의 청소기 제품에 다양한 헤드 및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집 안 구석 구석을 청소하다 보면 이렇게 부가적으로 제공되는 툴들이 굉장히 실용적이라는 사실을 체감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주방에서 가전제품, 냉장고, 식기 세척기 주변 등 구석진 좁은 구역을 청소할 때 좁은 틈새 청소용 툴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네이든 맥린(Nathan McLean), 다이슨 청소기 부문 디자인 매니저